총재인사말

총재 사진

존경하는 라이온, 라이오네스, 레오 여러분!

경기 지구 6,400여 라이온 가족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하며 총재로서 지혜롭게 지구를 운영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국제라이온스협회는 1조2천억원 이상을 봉사하였으며, 시력우선사업으로 102개국에 2억5천5백만불 지원, 백내장 수술 790만건, 3,000만명 실명구제, 2억 7,000만명의 실명증 환자 치료, 1억 1,000만회분의 홍역 백신접종, 1억 1,800만 달러 이상의 재해복구기금을 통해 자연재해로 고통받는 지역사회에 식량, 식수, 의류와 복구 작업을 지원하였습니다.
이는 국제재단에서 매년 4천만불을 모금하고, 한국은 600만불, 우리 지구는 46만불을 기탁한 결과입니다.

이와는 별도로 클럽에서 평균 30억원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차량, 밥차, 손수레, 점자 장비 등을 기증하였습니다. 또한 필리핀, 스리랑카, 캄보디아 등 해외 지구에 안과 장비, 쓰나미 피해 지역 주택 건설, 태국에는 버스 정류장 휴게시설 등을 지원하였습니다.

라이온의 헌신적인 봉사야말로 라이온이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세계 최대의 봉사단체로서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원동력입니다.

저는 총재 주제를 “봉사는 즐겁게”로 정하고 라이온 여러분과 함께 즐거운 봉사를 이뤄 내고자 합니다. 100불로 100명의 아이들에게 홍역 예방 접종을 하고, 취약계층 14명에게 정기적인 급식과 식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내장 수술 2건, 이재민 4명에게 즉각적인 구호가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내는 100불이 생명을 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봉사를 위해 저는 LCIF 기금 1인당 100불 기탁, 회원 및 가족 회원 증가, 클럽확장, 장학기금 기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봉사는 덕을 쌓아가는 일입니다. 봉사를 하면 할수록 덕이 쌓이고 행운과 행복이 자주 길게 옵니다.

라이온의 봉사가 존경받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러므로 라이온의 오늘 봉사가 내일 잊혀 진다 해도 라이온의 봉사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라이온 가족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